홍콩 미디어 재벌, 중국에 보내지지 않아 안도

홍콩 미디어 재벌, 중국에 보내지지 않아 안도
HONG KONG–Jimmy Lai는 아침 운동을 막 마치고 뉴스를 보고 있던 중 경찰이 도착했습니다.

홍콩 언론의 거물은 목요일 생방송 화상 채팅에서 “경찰이 15~20명 있었는데 내가 체포돼 있고 국가안보부 소속이라고 말했다”고 말했다.

홍콩

후방주의 월요일 아침 그의 자택에서 체포된 것은 6월 30일 중국

반자치 지역에서 발효된 새로운 국가 보안법에 따라 가장 세간의 이목을 끄는 구금이었습니다. 그는 기소되지는 않았지만 36시간 동안 공모 혐의로 구금되었습니다. 외국이나 법인. 그는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71세의 라이는 법적 제도가 덜 보호되어 있는 본토로 보내질 수 있을지

걱정된다고 말했다. 경찰관들이 중국 본토 언어인 만다린어로 말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의 두려움은 누그러졌습니다.more news

“저는 조금 안정을 찾았습니다. … 저는 제가 중국에 보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국가 보안법에 따르면 특정 사건은 중국 본토 관할권에 속할 수 있습니다. 중국과 홍콩 관리들은 대부분의 사례가 현지에서 처리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체포된 지 몇 시간 만에 라이는 경찰이 증거를 찾기 위해 사무실과 개인

요트로 이송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한 경찰서에는 정전이 있었고 다른 한 곳에서는 지문 인식기가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 경찰서 사이를 이동했습니다.

그는 “많은 시간을 그곳에 앉아 기다리고 있었다”며 경찰이 그를 이곳저곳으로

데려갈 때 수갑을 채우고 그렇게 많은 시간을 보낸 것은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민주화를 지지하는 애플 데일리 타블로이드를 운영하는 그의 넥스트 디지털 미디어 그룹의 본사는 체포된 후 수백 명의 경찰관에게 급습을 받아 언론의 자유가 축소될 것이라는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홍콩

홍콩은 오랫동안 “일국양제” 체제 아래 본토에서 찾아볼 수 없는 자유를 누려왔습니다.

라이는 자신의 체포가 너무 빨리 이루어진 것에 놀라움을 표하며, 국제 사회의 일부가 법을 강력하게 비난하고 있기 때문에 당국이 낮은 평판을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새 법과 중국 집권 공산당에 대해 가혹한 비판을 해왔습니다.

“내가 이곳에 오게 되거나 결국 감옥에 갇히게 될 것을 알았다면 나는 다른 방식으로 나를 변화시켰을까? 생각해보니 이게 내 캐릭터니까 아니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것이 내가 사물에 반응하는 방식입니다. 내 캐릭터는 내 운명이다.”

월요일에 Lai가 체포된 후 투자자들은 지지의 표시로 Next Digital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 주식은 1,100% 이상 급등한 1.61 홍콩 달러를 기록하고 목요일에 0.38 홍콩 달러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여전히 라이가 체포되기 전보다 5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그는 사람들에게 넥스트 디지털 주식의 횡행에 가담하지 말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는 “아무도 만지지 말라고 조언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지속되지 않을 아주 일시적인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새 법과 중국 집권 공산당에 대해 가혹한 비판을 해왔습니다.

“내가 이곳에 오게 되거나 결국 감옥에 갇히게 될 것을 알았다면 나는 다른 방식으로 나를 변화시켰을까? 생각해보니 이게 내 캐릭터니까 아니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것이 내가 사물에 반응하는 방식입니다. 내 캐릭터는 내 운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