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메르 문명 작가 트엉 응아가 83세로 별세

크메르 문명 작가 트엉 응아가 83세로 별세
고대 크메르문명과 크메르인의 역사에 관한 책을 저술한 크메르어 작가 Troeung Ngea가 오랜 투병 끝에 8월 28일 오전 7시 8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크메르

먹튀검증 Ngea의 장례식은 수도의 Prampi Makara 지역의 Veal Vong 코뮌에서 열릴 예정이며 화장식은 8월 28~29일 Kul Toteung 탑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그녀의 아들 Troueng Bancharun은 말했습니다.

Bancharun은 8월 28일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그의 어머니가 오랜 투병 끝에 사망했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콕 로스(Kok Ros) 문화체육관광부 도서독서국장은 8월 28일 자신의 부서에는 Ngea의 자세한 약력이나 전체 도서 목록이 없지만 그녀의

책은 역사에 관한 책이라고 말했다. 1973년에 처음 출판된 크메르 문명은 아마도 그녀의 가장 널리 읽힌 작품일 것입니다.

Ros는 Ngea가 작가일 뿐만 아니라 Battambang 지방에서 교사였다고 말했습니다. 바로 작년에 그녀는 캄보디아 왕립 아카데미(RAC)에서

그녀의 글을 통해 크메르 문화에 기여한 공로로 그녀에게 명예 박사 학위를 수여한 속 터치(Sok Touch) 회장의 영예를 받았습니다.

Ngea는 1939년 11월 24일 Banteay Meanchey 지방의 Preah Netr Preah 지역에 있는 Preah Netr Preah 코뮌의 Sra moch 마을에서 태어났으며

원래 부모로부터 Lay Hunki라는 이름을 받았습니다. more news

그녀는 1957년 Banteay Meanchey에서 교사로 일하기 시작했고 1년 후 현재 베트남 남부의 구 프랑스 Cochinchin 지역인 Kampuchea Krom의

Pol Leav 지방 Yingzhou 지역에 거주하는 Troeung Ngea와 결혼했습니다.

크메르

결혼 후 Lay Hunki는 남편의 이름인 Troeung Ngea로 이름을 바꾸었는데, 이는 당시 특정 지역 사회에서 관습이었습니다.

1962년에 그녀는 1966년 크메르 문학 학사 학위를 받고 졸업할 때까지 프놈펜에 있는 국립 교육 기관의 교육학 학부에서 공부했습니다.

그 후 그녀는 유명한 Preah Sisowath 고등학교의 교사가 되었습니다.

Ngea는 1973년 결혼한 이름으로 그녀의 가장 유명한 책 “Khmer Civilization”을 저술하고 출판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1975년 4월 현재 그녀는 프놈펜에 있는 Neary High School의 교장이었습니다.
1975년 4월 17일 프놈펜이 함락되는 동안 그녀와 그녀의 남편과 가족들은 Kandal 지방의 Koh Thom 지역으로 대피했습니다.

대량학살 크메르 루즈 정권으로 인해 생명이 위험에 처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이름을 바꾸거나 그가 교수였고 그녀가

Lon Nol이 이끄는 크메르가 운영하는 학교에서 일하는 교사였다는 사실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공화국.

Ngea의 남편은 1975년 11월 20일 Khmer Rouge의 Security Prison S21 또는 Tuol Sleng에 보내졌고 그곳에서 살해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녀의 다른 가족들은 Battambang 지방의 Moung Russey 지역으로 대피했습니다.

1979년 1월 7일 광복절 이후, 그녀는 Banteay Meanchey 지방에서 살았고, 1983년 그곳에서 그녀의 경력을 다시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