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석유매장량은 과연 얼마나 될까?

중국의 석유 보유량은 얼마나될까

중국의 석유

일본.
일본 기시다 후미오( japanese田文夫) 총리는 27일 일본이 비축유에서 석유를 방출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국제 석유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미국과 협력하고 있다”며 “미국은 석유
비축법을 위반하지 않는 방식으로 이 같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시다 총리는 원유가격 안정은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부터 경제를 회복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석유의 시기와 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에너지정보청에 따르면 일본은 2020년 6월 기준 총 3억8800만 배럴의 전략원유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 약 76%가 정부 주식이고 약 24%가 상업 주식이라고 한다.
미국을 비롯한 대형 에너지 소비자들이 비상용 배럴을 방출할 것이라는 전망은 이미 단기적으로나마 유가를
낮추는 데 일조했다. 지난 10월 말 배럴당 85달러를 돌파한 이후, 미국 유가는 약 10% 하락했다. 이는 결국
치솟는 휘발유 가격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중국의

인도
인도는 나머지 5개국과 시기적으로 맞춰 500만 배럴을 방출하기로 합의했다.
인도 정부는 백악관 발표 직후 성명을 통해 “인도는 석유 공급이 산유국들에 의해 수요 수준 이하로 인위적으로
조정되는 것에 대해 거듭 우려를 표명해 물가 상승과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몇몇 인도 주정부가 이미 지방 유류세를 인하하기 위한 “어려운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높은 재정 부담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시민들에게 구제를 제공하기 위해 취해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대한민국.
정부는 성명을 통해 “상대국과의 협의를 통해 비축유량·시기가 결정될 것”이라면서도 “기존 국제협력 사례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내전이 하루 최대 180만배럴을 오프라인으로 빼앗아 글로벌 석유공급에 차질을 빚었던 2011년 리비아 사태 당시 한국은 국내 석유 매장량의 4%에 가까운 350만배럴을 방출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