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순간 전에 죽을 줄 알았다’ 싱가포르

이 순간 전에 죽을 줄 알았다’ 싱가포르 동성애자 성법 반대 한 남자의 싸움

이 순간

사설 토토사이트 탄 엥 홍(Tan Eng Hong)은 동성애자 남성의 섹스를 금지하는 법률에 따라 체포되어 동성애자 권리의 획기적인 순간인 합헌성에 도전했습니다.

탄 엥 홍(Tan Eng Hong)의 목소리는 싱가포르에서 남성 간의 성행위를 범죄화하는 법인 377A항에 반대하여 12년 동안

투쟁했던 것을 기억하며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 마침내 법이 폐지된다는 발표를 들었을 때 그는 안도감을 느꼈다.

“이 말을 듣기도 전에 내가 죽는 줄 알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자신이 살아서 그러한 획기적인 순간을 목격한 것에 대해 신과 우주에 감사합니다.

2010년 Tan Eng Hong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힘든 에피소드 중 하나를 경험했습니다.

그는 인근 식당 직원이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진 싱가포르 시내 쇼핑몰의 잠긴 화장실 칸막이에서 동의한 성인 남성과 구강 성교를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당시 47세였던 탄은 수갑을 채우고 가방을 수색한 후 구금되었습니다. “온 몸이 마비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궁금했다”고 말했다.

탄과 그와 함께 있던 남자는 영국 식민 통치하에 도입된 법률인 섹션 377A에 따라 기소되었습니다.

Ivan이라는 이름을 가진 Tan에게도 그의 체포는 매우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순간은 싱가포르에서

동성애자 권리를 위한 투쟁에 매우 중요한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저명한 인권 변호사 M Ravi의 지원을 받아 Tan은 섹션 377A가 자신의 자유, 평등한 보호 및 결사의

자유를 침해한다고 주장하면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 법이 법원에서 위헌으로 이의를 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며 당시에는 실패했지만 Section 377A에 반대하는 투쟁에서 이정표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순간

낙인과의 싸움
탄은 체포된 후 믿을 수 있는 친구인 라비에게 털어놓았다. “그날 그가 내 사무실에 왔을 때 그는 무릎을 꿇고 있었습니다.

그는 죄책감에 가득 차 있었습니다.”라고 Ravi는 말합니다. 그는 Tan의 경우가 부당하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성애자들이 공공 장소에서 섹스를 하다가 적발되면 일반적으로 벌금을 물게 되지만 Tan은 이러한 불균형적인 낙인과 싸워야 했습니다.

당시 싱가포르에서 동성애자 인권에 대한 태도는 바뀌고 있었습니다. 1990년대는 게이 시설의 습격과 탄 자신이

겪었던 차별적이고 유해한 관행인 소위 “전환 요법”의 성장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동성애를 용인하지 않는 기독교 배경 때문에 체포가 특히 어려웠습니다. “그 순간들이 내 인생에서 얼마나 충격적인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라고 Tan은 말합니다.

2000년대에는 행동주의와 마찬가지로 싱가포르의 일부 지역에서 관용이 증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극장에서는 게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연극을 상영했고 377A 조항을 폐지하기 위한 캠페인이 2007년에 시작되었으며 2009년까지 비영리 단체 핑크닷은 LGBT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첫 모임을 시작했습니다. 핑크.

그러나 Tan의 경우는 여러 면에서 반대에 부딪혔다. 종교적 보수주의자들의 강력한 로비 외에도

게이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이 소송을 제기하기로 한 그의 결정에 비판적이었다고 Ravi는 말합니다.

민감한 인권 사건을 많이 맡아온 Ravi는 Ivan의 소송이 가장 동정심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형에 대한 도전은 숭고한 대의명분입니다. 살인자가 목숨을 되찾기 위해 싸우는 것조차 숭고한 일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탄이 체포된 상황은 많은 이들에게 낯설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