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 수두 발병 당황하지 말고

원숭이 수두 발병 당황하지 말고 행동해야 할 때입니다
폭스바이러스과에 속하는 바이러스는 원숭이두(monkeypox)로 알려진 희귀 전염성 발진 질환을 유발합니다.
이 인수공통 바이러스성 질병(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염되는 질병)에는 설치류와 영장류를 포함하는 숙주가 있습니다.

원숭이


이전에는 열대 우림과 가까운 중앙 및 서부 아프리카의 지역 확산으로 제한되었던 것이 최근 다양한 도시 지역과 현재 50개국 이상에서 관찰되었습니다.
좋은 소식은 대부분의 감염된 사람들이 경미한 질병을 앓고 스스로 회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증상이 2~4주 지속되며 치사율이 3~6%인 자가 제한성 질환입니다.

신체 어느 부위의 피부 발진(1~2개의 반점만 있더라도)은 유일한 증상일 수 있으므로 의심해야 합니다.

부은 림프절은 또 다른 구별되는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바이러스성 질병의 다른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두통, 근육통 또는 요통, 쇠약 등이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과 접촉한 피부 병변, 체액 또는 의복이나 린넨을 만지면 전염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대면 접촉도 확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증거에 따르면 성적 또는 친밀한 접촉이 가장 흔한 전염 방식입니다.

침대, 수건 또는 세탁하지 않은 옷을 함께 사용하여 퍼질 수도 있습니다.

원숭이 수두는 감염된 사람 옆을 걷거나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은 일상 활동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염되지 않는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원숭이

증상은 일반적으로 노출 후 5-21일에 나타나기 때문에 발진, 구강 궤양, 발진, 눈 자극 또는 발적, 림프절 부종이 있는 사람은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먹튀몰 발진으로 시작되는 것은 반점, 구진 또는 수포, 농포, 딱지를 포함한 여러 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감염된 사람을 다른 사람과 애완동물로부터 격리하고 병변을 덮고 가능한 한 전화로 가장 가까운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 제공자가 지시할 때까지 다른 사람과의 긴밀한 신체 접촉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more news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시 격리 및 격리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자택 격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마스크, 손 씻기, 거리두기) 외에 아프거나 죽은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동물고기를 철저히 익혀야 한다.

증상, 표본 수집, 질병 감지, 표본 수집 장비 획득, 표본의 냉장 보관 유지에 대해 풀뿌리 근로자를 교육하는 데 우선 순위가 주어져야 합니다.

진단과 관련된 낙인을 줄이기 위해서는 질병 전파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원숭이 수두 사례에 대한 감시 및 탐지의 증가는 질병의 확산을 통제하고 이 재발하는 질병의 변화하는 역학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완전히 회복됩니다.

감염된 동물이나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손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과 같은 예방적 건강 조치가 최선의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