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민간인 사상자: 왜 그들이 공격을 받았습니까?

아프간 민간인 사상자: 왜 그들이 공격을 받았습니까?
아프가니스탄의 민간인 사상자가 이슬람 국가(IS) 무장 세력과 관련된 공격으로 인한 사상자가 10배 증가하는 등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유엔은 연례 보고서에서 2016년에 3,498명의 민간인이 사망하고 7,920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2015년보다 3% 증가한 수치입니다.

아프간

파워볼사이트 모음 사망하거나 부상당한 어린이의 수는 지금까지 최고 수준으로 4분의 1 증가했습니다.

민간인 사상자의 주요 원인은 민간인 지역에서 무장세력과 군대 간의 지상전이었다.

전반적으로 보고서는 민간인 사상자의 거의 3분의 2가 이른바 반정부 세력, 주로 탈레반, 친정부 세력의 4분의 1을 차지했습니다.

야마모토 다다미치 유엔 아프가니스탄 특별대표는 민간인 사망이 “매우 고통스럽고 대체로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보고서는 “지상전투와 전반적인 불안이 고조되고 분쟁 당사자, 특히 반정부 세력의 인권과 국제인도법에 대한 존중 부족으로 인해 민간인 보호가 전반적으로 악화됐다”고 말했다. more news

유엔은 2009년 아프가니스탄 민간인 사상자를 기록하기 시작했다.

누가 가장 많은 사상자를 냈습니까?
유엔은 총 6,994명의 민간인 사상자(사망 2,131명, 부상 4,863명)를 반정부 세력으로 돌렸습니다.

아프간

이 중 대부분을 탈레반 탓으로 돌렸습니다.

UN은 사망 및 부상의 주요 원인을 IED, 자살 및 합동 공격, 사상자가 전적으로 무장 세력에 기인한 지상전으로 나열했지만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가파른 비율 증가는 이슬람 국가(IS) 무장 세력에 의한 공격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 단체는 2015년 82명에서 증가한 899명의 사망자와 부상자라고 밝혔다.

IS의 위협이 커지고 있다는 뜻인가요?
지금까지 IS는 아프가니스탄에서 비교적 소수의 파벌이었습니다. 2015년 1월에 아프가니스탄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발표한 이 단체는 파키스탄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카불 동쪽의 산악 낭가르하르 주의 최소 4개 지역에서 거점을 확보했습니다.

그러나 아프가니스탄 군대와 탈레반의 무장 반대에도 불구하고 영구적으로 그 이상으로 나아가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2016년 중반 이후 전술을 변경한 것으로 보이며 유엔이 “카불의 민간인 목표물에 대한 대규모 치명적인 공격을 수행하는 능력 증가”를 보여줍니다. 사상자는 낭가르하르에 있었다. 그러나 7월에 IS는 카불에서 민간인에 대한 네 차례의 공격 중 첫 번째 공격을 감행했는데, 이슬람 소수민족 시아파 그룹의 일원이 행진하는 시위를 겨냥한 2차 폭발로 최소 80명이 사망했습니다.

카불에서 신사와 모스크에 대한 두 차례의 다른 IS 공격도 시아파 무슬림을 겨냥한 것이었다. 네 번째는 대통령 경호원 직원을 때렸습니다. 이 네 번의 공격으로 총 152명의 민간인이 사망하고 560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은 파키스탄과 이라크에서 볼 수 있는 수준의 종파 폭력을 경험하지 않았지만 분석가들은 시아파 이슬람교도에 대한 IS의 공격이 국가 통합을 파괴하기 위한 공동의 새로운 시도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