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학생들의 밝은 미래

밝은 학생들의 밝은 미래

밝은

오피 많은 반대론자들에도 불구하고 Nur Idrina Natasha Ideris는 전통적으로 남성 중심의 석유 및 가스 산업에서 엔지니어가 되는 꿈을 고수했습니다.

Terrengganu 출신의 18세 학생은 PETRONAS Education Sponsorship Program(PESP)에 따라 고등 교육을 추구하는 600명의 뛰어난 Sijil Pelajaran Malaysia 2021 학생 중 하나입니다.

PETRONAS는 기초 연구부터 첫 학사 학위까지 학생들을 지원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책 및 학습 장비 수당과 온보딩 수당도 제공됩니다.

“PESP가 아니었다면 학업을 계속할 재정적 여유가 없었을 것입니다. 나는 항상 석유가 우리 경제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예리한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Universiti Teknologi PETRONAS(UTP)의 석유 공학 학생인 Nur Idrina Natasha는 “이 역동적인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니 이 산업에 가치를 더하고 부모님을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밝은 학생들의 밝은 미래

Sabah의 동료 UTP 학생 Dzul Firdaus Asfian Sriadi는 자신이 PESP에 선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을 때 초조했던 것을 회상합니다.

“신청자가 너무 많아서 후원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올해 PESP는 9,000건 이상의 지원을 받았으며 그 중 600명이 후원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more news

18세의 컴퓨터 공학 학생은 “PESP를 사용하면 부모님의 부담을 덜고 꿈의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PETRONAS와 함께 일을 시작할 때 부모님과 할머니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Brandon Wilson anak Dewel에게 엄격한 PESP 가상 평가 프로세스는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및 의사

소통과 같은 소프트 스킬을 향상시켰기 때문에 이미 보람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우수한 SPM 결과 및 활성 공동 교과 과정의 표준 전제 조건을 충족하는 것 외에도 PESP 지원자는

민첩성, 문제 해결 기술 및 팀 작업 능력을 포함한 리더십 자질에 중점을 둔 엄격한 선택 프로세스를 거쳐야 합니다.

4명의 형제가 있는 18세의 사라와키안은 항상 화학과 관련된 문제에 매료되어 왔으며, 뛰어난 명성과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PETRONAS의 일원이 될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UTP의 응용 화학 학생은 “PESP 재정 지원으로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Nur Ezhani Zulaikha Abd Aziz의 경우 18세의 Johorian은 지역 대학에서 A 레벨을 마친 후 영국에서 기계 공학을 공부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PESP는 부모님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제 인생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희망을 주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번 주 초 쿠알라룸푸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다툭 세리 이스마일 사브리 야콥(Datuk Seri Ismail Sabri Yaakob)

총리가 PESP 상을 수여했으며 PETRONAS 회장 탄 스리 모드 바케 살레(Tan Sri Mohd Bakke Salleh)가 직접 목격했습니다.

행사에서 PETRONAS 그룹 인적 자원 관리 수석 부사장인 Farehana Hanapiah는 수여된 후원 수가 작년에 비해 두 배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후원은 페트로나스 역사상 가장 많은 후원입니다. 그 중 거의 80%는 국내외 대학에서 공부하기 위해 모든 배경을 가진 B40 가족 출신입니다.

페트로나스에서 우리는 인적 자본을 개발하면 사회 생활 수준과 노동력의 기술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는 국가를 지속 가능한 미래로 이끌 수 있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