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대위성 미사일 시험 파편에 미국이 분노

러시아 대위성 미사일 시험 파편에 대한 미국의 분노

러시아

러시아 가 국제우주정거장에 탑승한 승무원들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미국은 미사일 실험을 한 것에 대해 비난했다.

이 실험은 러시아 자체 위성 중 하나를 폭파시켜 ISS 승무원들이 캡슐에 몸을 담아야 하는 파편을 만들었다.

이 기지에는 현재 미국인 4명, 독일인 1명, 러시아인 2명 등 7명의 승무원이 탑승하고 있다.

우주 정거장은 약 420km의 고도에서 궤도를 돈다.

ISS에서 사는 것은 어떤가?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오늘 아침 러시아 연방은 자국 인공위성에 대한 직접 상승 대위성 미사일의 파괴적인 위성 실험을 무모하게 실시했다”고 말했다.

“이 실험은 지금까지 추적 가능한 궤도 파편 1,500개 이상과 현재 모든 국가의 이익을 위협하는 수십만 개의 작은 궤도 파편들을 만들어냈습니다.”

러시아 우주국 Roscosmos는 이 사건을 경시했다.

“오늘날 승무원들이 표준 절차에 따라 우주선으로 이동하도록 강요했던 그 물체의 궤도는 ISS 궤도에서 멀어졌습니다.
이 방송국은 그린 존에 있습니다.”라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습니다.

이 방탕한 자료는 무사히 지나갔지만, 그 기원은 현재 각광받고 있다.

그것은 고장난 러시아 위성 코스모스-1408에서 온 것으로 보인다. 1982년에 발사된 첩보위성은 무게가 1톤을 넘었고 수년 전에 작동을 멈췄다.

우주 파편 추적 회사인 Leo Labs는 뉴질랜드의 레이더 시설이 오랫동안 사라졌던 우주선이 있어야 할 곳에 여러 개의 물체를 포착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Mr. Price는 위험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실험은 국제 우주 정거장에 있는 우주 비행사와 우주 비행사들에게 그리고 다른 인간 우주 비행 활동에도 위험을
상당히 증가시킬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러시아의 위험하고 무책임한 행동은 우주 공간의 장기적 지속 가능성을 위태롭게 하고 있으며 우주 무기화에 반대하는 러시아의 주장이 솔직하지 못하고 위선적이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미국은 그들의 무책임한 행동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의 파트너 및 동맹국들과 협력할 것입니다.”

높은 속도의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파편 영역을 제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수천 개의 파편이 생산된다.
일부는 지구를 향해 내려가고 해를 벗어나게 될 것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또한 더 높은 고도로 향하게 될 것이다.
그 고도는 그들이 이 실험을 수행한 국가의 임무를 포함하여 향후 수년간 운영 임무를 괴롭힐 것이다.

우주 정거장에 있는 러시아 우주 비행사들은 월요일 아침 소유즈 캡슐에 피신했을 때, 이 실험으로 인한 잔해들이
그들의 궤도 본거지와 교차할 수 있기 때문에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을까?

우주 쓰레기는 빠르게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 머리 위에서 64년 동안 활동한 것은 이제 1cm에서 10cm의
크기 범위 내에서 통제되지 않은 물체가 약 100만 개에 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들 중 하나에서 오는 영향은 중요한 날씨나 통신 위성에 대한 임무 종료일 수 있다. 국가들은 우주 환경을 더
오염시키지 말고 깨끗하게 할 필요가 있다.